고 김수미, '홍할매'로 외계 홍어와 맞대결
홍어의 귀여운 외형과 반전 매력 예고편 공개
12월 10일 개봉,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 선사
외계에서 온 홍어들이 지구를 접수하려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 ‘홍어의 역습’이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하며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영화는 오는 12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 |
| ▲<홍어의 역습> 메인 포스터 |
‘홍어의 역습’은 외계 홍어의 침입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바탕으로 코미디, SF, 로맨스를 결합한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어두운 우주를 배경으로 외계 홍어들이 가득 차 있어 강렬한 비주얼을 선사한다.
포스터 중앙에는 ‘홍할매’ 역의 고 김수미가 홍어를 들고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끌며, 그 옆으로는 오승희와 이선정이 각각 ‘지구’와 ‘진수’로 등장해 예측 불허의 이야기를 예고한다.
포스터 상단의 “외계 홍어로부터 지구를 구하라!”라는 문구는 중의적인 해석을 유도하며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외계 홍어들이 지구로 향하는 장면으로 시작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귀여운 외형과는 달리 험악한 표정을 짓고 있는 홍어들은 “기다려라, 푸른 행성”이라는 대사와 함께 등장한다.
그러나 지구에 도착하자마자 홍어들은 홍어잡이 배에 포획되고, 흑산도 홍어 맛집으로 유명한 ‘홍할매’가 이들을 보고 흡족해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탈출한 홍어들은 사람들을 조종해 지구인을 공격하며 본격적인 역습을 시작하고, 밴드 팀 3인방의 고군분투가 펼쳐진다.
“이 홍어들이 사람들을 미치게 만드는 거라니까요!”라는 대사는 영화의 유머와 혼돈을 동시에 드러낸다. 마지막으로, ‘홍할매’가 외계 홍어를 박력 있게 내리치는 장면과 함께 홍어의 귀여운 비명이 예고편을 유쾌하게 마무리한다.
홍어의역습 뮤직예고편 #예고편 #sf #영화 #밴드 #김수미 - YouTube
외계 홍어의 침공으로 기상천외한 전개가 펼쳐지는 ‘홍어의 역습’은 독특한 설정과 유머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성원 엔터테인먼트 제공, (주)리필름 제작, ㈜시네마뉴원 배급, (주)성원제약ㆍ리브러쉬ㆍ(주)자운 콜렌의료온열매트 등이 협찬한다. 출연배우는 이선정, 오승희 김수미(특별출연) 등이며 오는 12월 10일에 개봉한다.
[ⓒ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