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는 오는 10월 초부터 2주간을 청렴 홍보 주간으로 정해 청렴 문화공연, 청렴 퀴즈 이벤트, 청렴캠페인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 및 시군 공직자,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참여기관 등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소 딱딱한 주제인 청렴을 문화공연과 접목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홍보 주간 중 청렴 퀴즈 이벤트와 청렴캠페인 등을 실시해 다수의 참가자들에게 청렴손수건, 머그컵 등 다양한 경품도 나눠준다.
청렴 문화공연은 코로나 19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행사내용은 충북도청 청내 TV와 충청북도 IPTV 행정방송시스템을 통해 생중계하고 시군·외부기관 등에 녹화영상 편집본을 배부해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 당일 오전에는 청렴특강과 청탁금지법·공무원행동강령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한 청렴듀오 토크쇼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아카펠라 공연과 청렴연극을 상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북도 감사관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인 만큼 방역을 최우선으로 해 공연을 준비함은 물론, 이번 청렴 홍보 주간 동안 실시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충북도의 청렴문화와 청렴실천 의지가 사회전반으로 확산되어 청렴 1등도 달성에 한층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