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2022 습지체험행사’ 개최

지역 / 임수진 기자 / 2022-05-27 07:35:22
▲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2022 습지체험행사’ 개최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을숙도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 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2022 습지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낙동강하구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낙동강 생태를 직접 체험해보고 을숙도의 이곳저곳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18종의 다양한 체험부스 을숙도별빛에코영상제 어린이 환경 사생 대회 카약 습지탐방 야생동물복귀체험 낙동강하구는 우리모두의 놀이터 특별강좌 생태계교란식물 제거 등이 있다.

체험부스, “낙동강하구는 우리모두의 놀이터”를 제외한 모든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사전에 참가 신청해야 하며 5월 29일 10시부터 부산광역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무료지만 ‘카약 습지탐방’ 등 일부 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된다.

홍경희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이번 행사로 시민들이 낙동강하구 습지의 신비롭고 색다른 모습을 살펴보면서 습지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미래 세대를 위해 생물다양성을 지키는 데에도 앞장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수진 / 문화예술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