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한동훈號 ‘20대·40대 비(非)정치인 전면 배치’

뉴스 Hot / 김현기 기자 / 2023-12-28 13:42:04
국민의힘 지명직 비대위원 8명 발표
△민경우 대안연대 상임대표 △김경률 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
△구자룡(법무법인 한결) 변호사
△장서정 돌봄서비스통합플랫폼 '자란다' 대표
△한지아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박은식 호남대안포럼 대표 △윤도현 SOL 대표
29일 상임전국위원회 추인 후 지도부 비대위로 공식 전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맞이한 국민의힘이 지명직 비대위원 8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뉴스A 화면 캡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맞이한 국민의힘이 20대와 40대 비()정치인들을 비대위원으로 전면 배치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28일 국회에서 비대위원 인선안을 발표하며 "오는 29일 상임전국위원회 추인을 받으면 비대위로 공식 전환된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및 당연직인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한 위원장이 직접 인선한 지명직 비대위원은 8명이며 김예지 의원을 제외한 7명이 비정치권 출신이다.

 

이어 민경우 대안연대 상임대표 김경률 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 구자룡(법무법인 한결) 변호사 장서정 돌봄서비스통합플랫폼 '자란다' 대표 한지아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박은식 호남대안포럼 대표 윤도현 SOL 대표가 지명됐다.

 

앞서 윤재옥 원내대표 국회 본청에서 마지막 최고위원회 회의를 주재하며 내년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마무리에서 윤 원내대표는 기존 최고위원분들께 모두 수고 많았다고 격려했다""현재 지도부가 하고자 했던 쇄신과 혁신의 길은 비대위에서도 계속 추진될 것이다. 우리 모두 비대위를 응원하고 총선 승리에 같이 힘쓰자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현기 / 온라인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