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Hot] 尹 측, “법원, 민주당 하청 영장 발부기지”

뉴스 Hot / 안재휘 기자 / 2025-01-08 21:11:30
“(민주당·경찰·법원이) 현직 대통령 전복 시도의 합동 내란”
“더불어민주당과 경찰, 법원 사이 내란 ‘커넥션’”
…이상식 민주당 의원 SNS 글 두고 지적
“尹 체포영장 발부 및 집행은 ‘무리’ 진상 드러나”

 

발언하는 갑근 변호사

윤석열 대통령  윤갑근 변호사가 8일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을 맡고 있는 법률대리인단이 더불어민주당과 경찰, 법원 사이 내란 커넥션이 있다고 주장했다.

 

윤 대통령 측 대리인단은 8일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과 경찰, 법원 사이의 내란 커넥션을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윤 대통령 체포영장을 집행하는 경찰 국가수사본부가 경찰특공대를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민주당이 윤 대통령 체포를 저지하는 경호처 간부들을 체포하라고 압박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부산지방경찰청장 출신인 이상식 민주당 의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린 뒤 일부 내용을 삭제한 것도 청탁수사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앞서 개인 SNS체포영장 만기를 앞두고 저희 당과 국수본간의 메신저 역할을 하느라 전화기에 불이 나고 회의가 이어졌다는 내용이 포함된 글을 올렸다가, 해당 부분을 삭제했다.

 

윤 대통령 대리인단은 이 의원이 SNS를 통해 민주당과 경찰의 내통 사실을 실토했다경찰 국수본은 국민 앞에 이 사건의 진상과 입장을 밝히고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대리인단은 또 법원이 왜 불법 영장을 무리하게 발부했는지 진상이 드러나고 있다법원이 민주당의 하청영장 발부기지로 전락한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했다. 이 근거 역시 이 의원이 SNS 글 발췌로, 이 의원이 오늘 저녁쯤 체포영장이 다시 나오고 다시 폭풍 같은 날들이 이어질 것이라고 적은 부분을 통해 민주당과 법원이 소통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주장이다. 그러면서 체포영장 발부가 “(민주당과 경찰과 법원이) 현직 대통령 전복 시도의 합동내란이라고 했다.

 

[ⓒ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재휘 / 대표기자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