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공모

관광 / 이영 기자 / 2020-12-28 09:09:45
6개 내외 신규 프로젝트 선정해 최대 3년 간 예산·컨설팅 등 지원
▲ 2021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산·학·연·관이 협력해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 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를 2020년12.24.~2021.1.24. 기간 동안 공모한다.

2019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기존 산·학·연·관 협력이 대체로 1회성에 그치는 관행을 지양하고 보다 실행가능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기반의 프로젝트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올해 총 6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 최소 7천만원에서 최대 9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및 우수사례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1년부터는 지원항목과 기간을 ‘신규·계속·성장’ 3단계로 분류했다.

신규단계와 계속단계에는 직접 예산지원을, 성장단계에는 사업홍보, 교육 및 컨설팅 등 간접적 지원을 최대 3년 간 받을 수 있다.

단, 1년마다 연말 성과평가를 통해 추가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응모하려면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중 2개 이상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서울과 제주 지역은 제외된다.

프로젝트 부문은 4개 사업유형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하며 주제 제한은 없다.

공사는 관련 사업설명회를 오는 1월 7일 사전 신청자 대상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하려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1월 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설명회 및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의 ‘공고/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관광기업은 물론 지역관광 관련 다양한 주체들 간의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며 “이번 공모전에서도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발굴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모델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 / 문화예술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