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경 작가 특강과 중장년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생생한 사례 발표로 사회공헌의 긍정적 변화 조명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사회적 가치를 문화로 확산하는 기회
서울시는 중장년층의 지속적인 사회참여와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 중장년 가치동행일자리'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중장년 밴드 오플밴드의 공연과 유인경 작가의 특강, 일자리 참여자들의 생생한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유인경 작가는 '새로운 삶과 가치의 만남'을 주제로 사회공헌이 개인 삶에 주는 긍정적 변화를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서울 중장년 가치동행일자리를 소개하는 전시월이 설치되며, 참여자들이 직접 해설자로 나서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번 콘서트는 올해 총 3차례에 걸쳐 열릴 예정이며, 2차 행사는 7월 8일, 3차 행사는 9월 9일에 각각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5월 18일까지 가능하다.
정진우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가치동행콘서트는 중장년의 가치 있는 경험을 조명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참여자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열정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로, 사회적 가치를 문화로 풀어내는 시민참여형 행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층의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고, 그들의 경험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사회공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연대와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